자연의 생명력, 첨단바이오기술과 만나다.
위 점막을 이루는 세포가 위산, 헬리코박터균, 아스피린 및 진통제계열, 약물, 알코올, 스트레스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반복적으로 자극을 받으면 염증이 발생하고 이는 위염, 만성위염, 위궤양 등으로 악화됩니다. 심하면 위암까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위염은 국민 9명 중 1명이 앓고 있는 가장 흔한 소화기계 질환입니다. 만성 위염의 경우 특별한 치료법이 없고 완치가 어려운 특징을 가지며 소화성 궤양, 위암 등의 원인이 됩니다.
재발이 쉬운 위염은 장기간 복용이 가능한 치료제가 필요합니다. 위염, 위궤양에 다 빈도로 사용되는 위산 분비 억제제(Proton pump inhibitors)는 장기복용으로 인한 부작용이 계속해서 보고되고 있습니다.
우리는 다른 기전을 통해 위 점막을 보호하며 장기간 복용이 가능한 위 점막 보호제 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특히 위 점액 분비를 증가시켜 위 점막 손상을 억제하는 위염 치료제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우리 뉴메드는 한의학 처방과 다양한 한방 소재의 효능을 고찰하고 전통적인 임상경험을 토대로 개발하는 iMED 플랫폼을 바탕으로 소재를 선별한 후, 효과가 가장 높고 안전한 소재들을 선별합니다. 기존 치료제 및 개발 중인 소재 등과 비교하여 효능이 탁월한 소재들로 유효성, 안전성, 제형 개발, 안정성 연구를 거쳐 임상시험계획 승인을 받아 임상시험에 진입합니다.